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PC CPM CPA 의미와 차이
    경제/블로그 2022. 7. 12. 16:16
    반응형

    #CPC, CPM, CPA 뭐야?

    블로그를 하다 보면, 특히 구글 애드센스와 같이 광고수익을 얻고자 하는 블로거라면. 혹은 블로거가 아니더라도 온라인 마케팅 관련 일을 하다 보면 CPC, CPM, CPA와 같은 용어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정확히 무슨 뜻인지? 그리고 각각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CPC

    먼저,  CPC를 알아볼까요? 이 단어는 무엇의 약자일까요? 바로 Cost per Click의 약자입니다. 용어를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것처럼, 클릭될 때마다 정해진 비용(가격)을 지급하는 광고상품입니다. 

     

     

    #CPA

    다음으로 CPA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단어는 다음 글자의 약자입니다. Cost per Action.  이는 CPC처럼 단지 클릭만 해서는 요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보다 더 많은 액션을 요구합니다.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가서 무언가를 다운로드한다든지, 아니면 무언가를 구매한다든지, 결재를 하는 것 등의 Action이 이루어질 때 비용(가격)을 지급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하위 개념으로 다음의 것들이 있습니다. 달성되기 어렵기 때문에 보통 단가가 비싸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 CPI(Cost per Install) : 프로그램이 설치될 때마다 지급
    • CPS(Cost per Sale) :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지급

     

    #CPM

    CPM은 무엇의 약자일까요? 바로 Cost per Mile의 약자입니다. 광고 클릭이나 그 어떤 액션이 없더라도 단지 해당 광고가 1,000번 노출 될 때마다 비용(가격)을 지급하는 광고 상품입니다.(라틴어로 mile이 천 단위를 뜻함) 아무런 행동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걸릴 뿐, 반드시 비용을 지급하게 되어있습니다. 그 반대로 단가는 상대적으로 상당히 낮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