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PC CPM CPA 의미와 차이경제/블로그 2022. 7. 12. 16:16반응형
#CPC, CPM, CPA 뭐야?
블로그를 하다 보면, 특히 구글 애드센스와 같이 광고수익을 얻고자 하는 블로거라면. 혹은 블로거가 아니더라도 온라인 마케팅 관련 일을 하다 보면 CPC, CPM, CPA와 같은 용어를 접하게 될 것입니다. 정확히 무슨 뜻인지? 그리고 각각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CPC
먼저, CPC를 알아볼까요? 이 단어는 무엇의 약자일까요? 바로 Cost per Click의 약자입니다. 용어를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것처럼, 클릭될 때마다 정해진 비용(가격)을 지급하는 광고상품입니다.
#CPA
다음으로 CPA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단어는 다음 글자의 약자입니다. Cost per Action. 이는 CPC처럼 단지 클릭만 해서는 요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보다 더 많은 액션을 요구합니다.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가서 무언가를 다운로드한다든지, 아니면 무언가를 구매한다든지, 결재를 하는 것 등의 Action이 이루어질 때 비용(가격)을 지급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하위 개념으로 다음의 것들이 있습니다. 달성되기 어렵기 때문에 보통 단가가 비싸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 CPI(Cost per Install) : 프로그램이 설치될 때마다 지급
- CPS(Cost per Sale) :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지급
#CPM
CPM은 무엇의 약자일까요? 바로 Cost per Mile의 약자입니다. 광고 클릭이나 그 어떤 액션이 없더라도 단지 해당 광고가 1,000번 노출 될 때마다 비용(가격)을 지급하는 광고 상품입니다.(라틴어로 mile이 천 단위를 뜻함) 아무런 행동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걸릴 뿐, 반드시 비용을 지급하게 되어있습니다. 그 반대로 단가는 상대적으로 상당히 낮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경제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사이트(구글, 네이버, 줌, 빙)에 등록하는 방법 (0) 2022.08.14 포털 사이트 점유율과 블로그 수익 (0) 2022.08.04 티스토리 블로그 사진 최적화 필요성 및 방법 (0) 2022.06.27 백링크(Backlink)란? (0) 2022.03.07 (티스토리) 구글 페이지스피드 인사이트 (0) 2022.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