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식투자) 하락장에 투자하라!
    경제/주식 2022. 2. 22. 06:00
    반응형

    #하락장에 투자하라

    주식시장이 상승장일 때는 주식에 투자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돈을 벌지는 못합니다. 왜냐고요? 이미 오른 상태에서 샀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주식시장이 하락장일 때는 주식에 투자하기가 어렵습니다. 더 떨어질까 봐 두렵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때 투자하는 사람은 큰돈을 법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말합니다. 주식이 어렵다고요. 하지만 그건 원칙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원칙을 고수하라

    주식투자의 원칙은 단순합니다. 쌀 때 사서 비쌀 때 파는 것입니다. 쌀 때 사려면 언제 사야 하죠? 네~ 하락장에 사야 합니다. 상승장에 들어선 지 오래되어서 거품이 잔뜩 킨 주식을 비싸게 사는 사람들은 이 단순한 주식의 원칙을 망각한 것입니다. 평소에 아~ 이 회사 참 괜찮은데..... 너무 비싸네..... 요만큼만 떨어지면 당장 사야지~라고 생각했던 주식이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막상 주가가 내가 간절히 바랐던 만큼 떨어지면 더 떨어질까 봐 사지 못합니다. 스스로 주식을 어렵게 만드는 겁니다. 주식은 아주 단순한 겁니다. 

     

    반응형

     

    #원칙을 흔드는 소음은 무시하라

    소위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유튜브나 다른 매체들을 통해서 무엇이라고 하나요? 상승장일 때에는 더 사라고 주야장천 외치던 사람들이 하락장에는 현금을 확보하라고 말합니다. 이게 주식의 기본에 부합하는 말인가요? 현금 확보는 내가 기대했던 만큼 주가가 올랐을 때 그 주식을 팔아서 다시 주가가 떨어질 때는 대비하는 거고 주가가 떨어졌을 때는 확보해놓았던 현금을 가지고 다시 주식을 사야 하는 것이죠. 시장에 거품이 낄 때는 그 거품을 더욱 커지게 하고 사람들이 불안에 떨 때 더욱더 공포를 조장하는 그런 소음들은 신경 쓸 가치가 없습니다. 항상 원칙에 충실하십시오. 

     

    #쌀 때 사서 비쌀 때 팔아라

    평소에 눈여겨본 종목이 있을 것이고, 어쩌면 이미 그 종목에 투자하셨을지 모릅니다. 그 회사의 주식이 올랐나요? 다행입니다. 혹시 떨어졌나요? 떨어진 이유가 무엇인가요? 영업이익이 하락했나요? 회사에 비리가 발생했나요? 공장에 문제가 생겼나요? 브랜드 가치가 훼손되었나요? 만일 이와 같은 이유로 주가가 하락했다면 손실을 보시더라도 매도를 고려해야 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언급한 것과 같은 회사의 본질적인 내용과 관계가 없다면 고민하고 마음 졸이실 필요 없습니다. 전쟁이 나도 우리는 출근을 하고 인터넷을 하고 운동을 하고 화장을 합니다. 출근을 못할 정도의 사회 문제가 생겼다면 주식을 하든 안 하든 의미 없는 상황일 겁니다. 사회가 무너져 내릴 정도의 상황이 아니라면 외부적 요인에 의한 하락은 결국 제자리로 돌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는 주식의 기본을 지켜나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경제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투자) 주주가 정말 회사의 주인일까?  (1) 2022.03.02
    (주식용어) PEG란?  (0) 2022.03.01
    (주식용어) ETN이란?  (0) 2022.02.19
    (주식용어) 자본잠식이란?  (0) 2022.02.17
    (기업분석) 나이스디앤비  (0) 2022.02.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