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
    상식/의학 2022. 7. 20. 16:05
    반응형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

    빨래를 할 때는 항상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죠. 그런데 상당히 많은 분들이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리고 그렇게 해도 되는 걸까요? 알아봅시다!

     

    #섬유유연제 역할

    먼저 섬유유연제가 하는 역할이 정확히 무엇일까요?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세제는 약한 알칼리성입니다. 때문에 세제가 빨래에 남아있으면 옷이 상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섬유유연제가 알칼리성 세제를 약산 산성으로 중화시켜 세탁물을 보호하게 됩니다. 이것이 핵심 1번 역할입니다. 그 외에도 부차적으로 약간의 살균 효과, 정전기 예방, 옷을 펴주는 효과 등이 있습니다. 

     

    #식초로 섬유유연제를 대신할 수 있는가?

    상기 섬유유연제의 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과연 식초가 상기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까요?

    • 대체 가능 : 식초 또한 산성이므로 식초를 섬유유연제 대신 넣어 사용해도 세제를 중화시켜 세탁물을 보호하는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묵은 내나 땀 냄새 등을 제거하는대도 효과적입니다. 
    • 대체 불가능 : 다만 냄새를 제거할 뿐, 섬유유연제처럼 향이 나게는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빨래를 유연하게 만들거나 정전기를 예방하는 등의 효과는 식초로는 대체할 수 없습니다. 

     

    #섬유유연제가 없다면 식초를!

    상기에서 알아본 것처럼, 요즘에는 섬유유연제의 기능이 여러가지가 추가되어 있기에 오로지 식초로 섬유유연제를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일상생활 중 깜빡하고 섬유유연제가 떨어졌다면 부담 없이 식초를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